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43년이면 아이가 자라서 낳은 아이가 초등, 중학교에 갈만한 세월입니다. 그만큼 간격을 뛰어넘어 정상을 달리는 밴드가 있습니다. 얼마 전 소개한 영국 헤비메탈 밴드 ‘블랙 사바스’의 최신 정규 음반 <13>입니다.

 

 <13>은 18일 영국 ‘오피셜차트 컴퍼니’가 집계한 UK차트 음반 부문 ‘톱100’에서 수위에 올랐다고 음악 전문지 ‘롤링 스톤’이 보도했습니다. 이는 블랙 사바스가 1970년 두번째 음반 <파라노이드>로 음반 부문 1위에 오른 지 42년 8개월만입니다. 영국 음반 차트에서 정규음반으로 가장 오랜만에 1위에 오른 기록입니다.

 

 처음 구성됐을 당시 멤버인 오지 오스본이 35년 만에 보컬을 맡은 블랙 사바스는 최근 19번째 정규집을 냈습니다. 기타는 토니 아이오미, 베이스 기타는 기저 버틀러가 맡았다. 하지만 드럼 연주는 계약 문제 때문에 원래 멤버인 빌 워드 대신 ‘레이지 어게인스트 더 머신’과 ‘오디오 슬레이브’ 출신 브래드 윌크가 맡았습니다.

 

  이전의 가장 오랜만에 1위에 오른 음반은 포크의 전설 밥 딜런이 갖고 있었습니다. 그는 1970년 <뉴 모닝>으로 1위를 차지했고 38년 뒤인 2009년 <투게더 스루 라이프>로 1위에 올랐습니다. 3위는 지난달 19일 정상에 오른 로드 스튜어트의 음반 <타임>으로, 1976년 <어 나이트 온 더 타운>에 이후 37년 만입니다. 로드 스튜어트는 34년 전인 1979년에도 음반 차트 1위를 했었지만, <그레이티스트 히츠 볼륨 1(Greatest Hits Volume 1)>라는 편집 음반으로 오른 것입니다.

 

오지 오스본

오지 오스본은 영국의 유력 대중음악 주간지 ‘뉴 뮤지컬 익스프레스’와 인터뷰에서 “굉장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못한 일을 우리가 해냈다”며 “그런데 로드(스튜어트)도 우리만큼 한 것 같다”고 했습니다. 또 “요즘 나오는 것들은 엉터리 제품들”이라며 “하지만 우리나 로드, 엘튼 존 같은 이는 뭔가 다르다. 우리들은 이제 장인의 기술을 안다”고 자평했습니다.

 

 블랙 사바스는 지난 여름 ‘베스트 오브 블랙사바스’ 편집음반으로 27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이번 영국 음반 차트 2위에는 영국 모던록 밴드 ‘오아시스’ 출신 리암 갤러거 등이 만든 ‘비디 아이’의 음반 <비(Be)>가 차지했습니다. 3위는 로드 스튜어트의 음반 <타임>입니다.

 

영국 밴드 '비디 아이'의 새 음반 <비(Be)>. 음반 표지 모델의 가슴 부분을 모자이크 처리함.   로드 스튜어트의 새 음반 <타임>

 

 

 

 

Posted by 최우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