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메탈 키드(이젠 나이가 나이여서 ‘키드’라는 말은 민망하지만)들이라면 눈이 번쩍 띄일 공연이 열립니다.

기타리스트 슈퍼그룹 ‘제너레이션 액스(Generation Axe)’  내한 공연이 4월9일 일요일 오후 6시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펼쳐진답니다. 멤버 하나 하나가 화려한 경력을 자랑합니다.

이 그룹은 아이바네즈를 무기로 놀라운 테크닉을 선 보여온 스티브 바이(Steve Vai)가 결성했다고 합니다. 잘 나가는 아티스트가 프로젝트 그룹을 만들면 대체로 자기보다 처지는 선수를 영입해야 하거늘, 이 그룹은 진용을 보시면 놀랄만합니다. 


1980년대 메탈 키드와 기타 키드의 심금을 뒤흔든 바로크 메탈 선구자이자 속주 기타리스트 잉베이 맘스틴(Yngwie Malmsteen)이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 오지 오스본 밴드 출신으로 덩치 못지 않게 마초적 연주 스타일을 자랑하는 잭 와일드(Zakk Wylde), 밴드 익스트림에서 펑키함과 강렬한 드라이브감을 선보인 누노 베텐코트(Nuno Bettencourt)가 포함돼 있습니다. 나이지리아 출신으로 8현 기타를 갖고 퓨전, 데스메탈, 네오 프로그레시브 록 등 다양한 요소를 합친 속주를 선보이는 기타리스트 토신 아바시(Tosin Abasi)도 함께 한답니다.

베이스는 프랭크 자파 밴드 출신 피트 그리핀(Pete Griffin), 키보드는 잉베이 맘스틴 밴드 출신 닉 마리노비치(Nick Marinovich), 드럼에는 보벳(JP Bouvet)이 맡습니다. 

보도자료는 이렇게 돼 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4월 결성 이후 한 달여 만에 총 26회의 미국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색적이고 독특한 공연 구성에 찬사가 이어졌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연주와 잼(Jam)을 두 눈으로 감상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록 공연이었다.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하는 사운드에 관객의 에너지가 더해졌고 전설적인 다섯 기타리스트가 나란히 서서 연주하는 진풍경은 덤이었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에이아이엠은 '기타리스트 개개인의 스케줄을 맞추기 어려워 제너레이션 액스는 오랜 시간 투어를 지속하지 않는다'며 '이번 투어가 드물게 진행하는 것이라고 멤버들이 언급한 만큼 록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너레이션 액스 공연예매는 2월 14일(화) 낮 1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문의 02)3141-9226”


이전 공연 세트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꽤 흥미있는 곡들이 많습니다. 리틀윙, 프랑켄슈타인, 하이웨이 스타는 딱 '70, 80' 록 키드를 위한 곡들이죠. ㅎㅎ

Performer(s)

Song

Abasi, Bettencourt, Malmsteen, Vai, Wylde

Foreplay (Boston)[1]

Abasi

Tempting Time
Air Chrysalis

The Woven Web

Abasi, Bettencourt

Physical Education

Bettencourt

Get the Funk Out
Midnight Express

Extreme
 solos medley

Bettencourt, Wylde

Sideways (Citizen Cope)

Wylde

N.I.B. (Black Sabbath)
Whipping Post
 (The Allman Brothers Band)
Little Wing
 (Jimi Hendrix)

Malmsteen

Spellbound
Into Valhalla

Overture
Far Beyond the Sun

Trilogy

Echo Etude
Acoustic

Malmsteen, Vai

Black Star

Vai

Now We Run
Tender Surrender

Gravity Storm

Building the Church

Vai, Abasi, Bettencourt, Wylde

Frankenstein (Edgar Winter)

Abasi, Bettencourt, Malmsteen, Vai, Wylde

Highway Star (Deep Purple)


p.s. 근데 맘스틴이 저렇게 살을 뺐나요?


Posted by 최우규